여성이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 / 생리양 감소 이유와 해결법

생리양 감소 이유와 해결법

생리양 감소 이유와 해결법

생리양 감소의 원인

생리양 감소의 원인

많은 여성분들이 겪는 생리불순 현상은 다양한 이유로부터 발생하는데요.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 그리고 극심한 피로감이나 불면증 같은 심리적인 요인들은 호르몬 분비 이상을 일으켜 여성호르몬 불균형 현상을 초래합니다.

만일 생리불순 증상이 지속된다면 자신의 생활패턴과 식단 그리고 스트레스 정도까지도 꼼꼼하게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등 아주 사소한 부분이라도 조금씩 바꿔 나간다면 여성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image 22

생리 주기 이상이나 불규칙적인 배란 등 다양한 증상들은 여성호르몬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생리 주기를 조절하는 호르몬은 스트레스, 식단, 특정 약물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들을 일시적인 문제라고 치부하지 마시고 지속적으로 관찰하면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혈 양 변화 등 이상 징후가 있을 경우 전문의 상담을 통해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양 감소의 해결법

생리양 감소의 해결법

생리 주기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어떤 여성들은 본인에게 잘 맞는 식품과 그렇지 않은 식품 리스트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는데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종류의 식단을 먹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소고기 같이 철분함량이 높은 붉은색 고기류나 시금치같은 녹색 채소 등 비타민B군이 풍부한 음식들을 먹으면 여성호르몬 분비 조절 및 통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밖에도 면역력 향상에 도움되는 음식으로는 생강, 강황, 커민, 회향 등이 있습니다.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양이 너무 많거나 적어서 고민이라면 산부인과 의사나 약사 등 관련 분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식습관 개선 방법을 찾아보도록 해야합니다.